정부에서 3월29일 '내수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근로자 휴가비(여행비) 지원방안이 담겨져 있어 신청방법, 지원자격이 무엇인지 궁금하셨던 분 계실겁니다. 사업의 정식 명칭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이고 내수 촉진 및 국내 여행 활성화가 목적인 만큼, 해외여행은 해당 사항이 없고 국내 여행을 할 때 지원됩니다. 4월10일부터 추가 모집도 받는다고 하니, 기한에 맞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 여행 내수 촉진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지원책으로, 2018년부터 꾸준히 실시되어 오고 있습니다.
기업이 10만원, 근로자가 20만원을 입금하면 정부가 10만원을 추가해 적립금 40만원을 쓸 수 있는 방식입니다.
적립된 여행 적립금 40만원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대상
대기업은 해당이 안되고, 아래 5가지 형태 중 하나인 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 지원합니다.
▶ 중소기업 : 법인인 경우 임원과 대표는 참여불가, 비법인은 대표 참여 불가
▶ 중견기업 : 대표와 임원 참여 불가
▶ 소상공인 : 대표 참여 가능
▶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 대표 참여 가능
▶ 비영리 민간단체 : 대표 참여 불가
각 기업별 제출서류
근로자 휴가지사업 추가모집 일정
2023년 지원금은 당초 1월2일부터 접수를 받았는데, 한 달여 만에 모두 소진이 되었습니다.
이번 내수 활성화 대책이 발표되면서 관광기금 100억원을 투입해 10만명을 추가 지원하기로 한건데요,
4월10일 월요일부터 추가모집을 받고 선착순이니, 늦지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여 절차
먼저 기업에서 한국관광공사에 참여 신청을 합니다.
참여 대상으로 선정되어 정부 지원금이 입금되면
근로자는 휴가샵 온라인몰로 가서 여행상품을 구입하면 됩니다.
온라인몰 휴가샵
휴가샵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기업의 근로자에게만 오픈되는 여행상품 쇼핑몰입니다.
여행적립금 40만원으로 국내 여행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품은 숙박, 관광, 체험상품, 패키지 여행, 교통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회사 분담금이 있어, 회사의 참여 의사가 중요해 보입니다. 많은 중소/중견 기업의 많은 참여를 통해 직원 사기를 진작시키고 재충전하여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셨으면 합니다.
댓글